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기계설계학과 3D프린팅금형전공

학과소개

금형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전기, 전자제품을 비롯하여 자동차, 철도, 선박, 항공기 등의 수송기계와 반도체, 통신기기, 산업기계, 정밀기계, 광학기기, 농업, 건축 용기기, 완구 등을 제조하는데 필수적으로 이용되는 만큼 그 용도는 실로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3D프린팅 및 금형산업 기술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융합기술을 활용한 성형해석, 금형설계, CAM가공 등 체계적인 현장 중심 실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사출금형산업기사, 프레스금형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PowerMill실무능력자격 등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금형제작업체, 자동화기계 및 설비업체, 자동차, 전기 및 전기기기생산업체, 각종 기구설계 등 기계 및 금속제품 생산업체의 설계실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글로벌 금형엔지니어링 및 실무중심 인력양성을 위해 한국금형기술교육원과 공동으로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학과의특ㆍ장점

  • 금형설계 전공 P-TECH 과정 운영
  •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 입상

         - 제19회 Mold 설계분야: 대상, 동상 / Press 분야: 금상, 동상

  • 전공동아리(미래가족, MDDM) 운영

졸업생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차전지의 핵심부품이자 초정밀부품제조기업인 ㈜HYTC라는 회사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이제 입사 1년차이지만 몇 개월 후에는 미국 현지 법인으로 가서 근무할 예정입니다.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설계된 학과 교육과정과 사회맞춤형교육사업의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쌓았던 경험이 취업과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 3D프린팅금형학과에서 미래에 대한 준비와 계획을 권해 드립니다. 절대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2022년 졸업생 이○민, HY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