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학과소개

전기공학과 전자공학전공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모든 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또한 산업 간 융복합 기술 혁신의 기초가 되는 학문입니다. 전자공학전공에서 학생들은 ICT 산업 전반에서 요구하는 반도체 소자 개발과 응용, 통신시스템 개발과 응용, 자동 제어계측 시스템 개발 및 운용, IoT 기술 등과 같은 여러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디지털제어산업기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공업계측제어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무선설비산업기사, 방송통신산업기사, 전파전자통신산업기사, 통신선로산업기사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컴퓨터, 반도체, 자동차 분야와 같은 ICT 전반의 산업체에서 연구, 개발, 기획, 설계, 제작,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 할 수 있습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사회맟춤형 사업의S—OJT 현장체험교육, 기업체 현장견학,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이론 수업과 더불어 현장에서의 능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캡스톤디자인과 창업 수업을 통해 졸업 전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주도적인 작품 활동을 진행하여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학과의특ㆍ장점

  • 2014년 전문대학 최초 로봇경진대회에서 특허청장상 수상
  • 매년 각종 대, 내외 경진대회 출전 및 수상
  • 사회맞춤형 사업을 통해 경인지역 다수의 기업과 협약 채결 및 산학간 연구 진행

졸업생인터뷰

저는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많이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실무 중심의 교육 방식을 통하여 현재 삼성 에스원 SI 직무에 취직하였습니다. 전자공학은 다양한 세부 전공이 있으며 그러므로 수많은 직무에서 꼭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자동차, 통신, 전자, 기계 등의 어느 회사에서나 전자공학을 전공으로 한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또한 입사 후에도 전자공학은 개인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알아나가야 합니다.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수업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무수히 많은 취업의 길이 열려있습니다. 저 또한 취업하는 데 있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교수님들께 조언을 구하며 취업 준비를 하였습니다. 후배님들도 유능하신 교수님들을 믿고 유한대학교 전기공학과 전자공학전공이라는 자부심을 가지시면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졸업생 이○한, 삼성 에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