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호텔항공학과 항공경영전공

학과소개

호텔항공학과 항공경영전공은 항공여객 및 항공물류, 항공안전 등 유관산업에 필요한 항공경영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분야에서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기 위해 항공사, 공항, 항공물류업체 등과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항공여객업무, 공항 업무, 항공화물처리 업무에 대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글로벌 산업 특성에 부합하기 위해 영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은 물론 인성,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매너 등에 대한 폭 넒은 교양교육을 통해 현장중심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항공예약 및 발권(TOPAS), 물류관리사, SMAT, TOEIC, JLPT, JPT, HSK 등 각종 어학능력시험자격, 컴퓨터 활용능력, 심폐소생술(CPR) 등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국내외 항공사 지상직, 공항공사, 공항 안전 및 보안업체, 항공화물업체, 지상조업사 등의 유관기업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티웨이항공과 학기제 현장실습을 통해 1학기동안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서 인턴십을 진행하여 현장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음

학과의특ㆍ장점

  • 해당분야 전문교수진들이 실무형 교육
  • 신설전공으로서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학과임
  •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실습 및 취업과 연계하고 있음

졸업생인터뷰

 

이론·실무를 골고루 익힐 수 있는 학과수업이 도움


현재티웨이에어서비스 인천공항지점에서 근무를 하면서 카운터 수속 업무와 게이트 보딩 업무 등 다양한 일을 직접 경험하며 배우고 있습니다또한희망했던 회사에 취업하게 되어 더욱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일 하고 있고자매와 함께 입사하게 되어 업무에 대해 공유하며 서로 의지하면서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동안 채용이 활발하지 못했는데이제 회복 되고 있는 듯합니다다들 지치고 힘들겠지만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오는 것 같습니다서류합격부터 면접전형까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충분히 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저희는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서비스매너 교육항공예약 및 발권 등 여객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동시에 실습과 학기제 현장실습 및 티웨이항공 피크타이머로서 실제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항공사도 점점 정상화를 하고 있는 상황이니 만큼 다가올 채용에 잘 대비해 모두들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쌍둥이 자매 졸업생 김O·O티웨이에어서비스


 

후회없는 선택 호텔항공학과 항공경영 전공

유한대학교 항공경영전공 졸업생 이경준입니다. 현재 COVID19로 항공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도 2학년때 취업에 대해 매우 고민했던 기억이 선명합니다. 그러나 항공경영전공에서는 교수님들과 산업체 전문가분들과 계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향후 항공산업은 재도약 할 것을 강조하시면서 희망을 심어 주셨습니다. 그 결과 일단 저는 항공운송 등을 수행하는 물류전문기업에 입사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항공경영전공에서 전공지식을 쌓아 사회로 진출한 후배님들과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함께 일해보고 싶습니다.

2021년 졸업생 이○준

 

 

안녕하세요.

현재 항공수출운송 전문회사인 이지스 에어콘솔리데이터스에서 근무 중이며 항공 수출에 필요한 운송장(B/L)작성, 예약 등 수출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항공사 지상직을 목표로 항공경영전공에 입학하였으나, 학과 수업을 통해 항공 물류에 대한 흐름을 들으며 항공 물류 쪽 O.P 업무가 미래 전망이 높은 분야라 생각했고 항공 예약 실무를 공부하면서 해당 분야에 더욱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취업 후 우리나라 무역에 기여 한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지금 듣고 계신 학과 수업이 어렵고 힘들 순 있지만,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할 때 도시 코드 하나라도 더 알고 있으면 훨씬 수월하고 직장 내 소통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학과 수업이 여러분의 성장 발판이 되는 만큼 열심히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 졸업생 최○선, 이지스 에어콘솔리데이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