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디지털 마케팅의 시대, 광고와 미디어 산업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광고는 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진화해 나가고, 고객이 온라인상에 남긴 흔적들을 하나하나 트레킹해가며 성과를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 전공은 이러한 산업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4차 산업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겸비하고 소통과 공감에 능한 광고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과에 개설된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온·프라인 광고대행사뿐만 아니라 디지털 광고를 필요로 하는 기업체로 진출합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역량중심 교육과정 및 학과에 개설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은 GTQ 포토샵, 검색광고마케터 1급, 구글어낼리틱스(GA),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등 취업시 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검색광고대행사, 일반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매체사, 마케팅조사회사, 일반회사의 광고 및 홍보 담당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유관기업으로의 진출 또는 창업이 가능하고, 공부를 지속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4년제 학사편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1. 광고제작실습을 통한 현장실무와 이론의 통합적 연계교육과정 운영

2. 수업과제를 활용하여 다양한 공모전 참여가능. 공모전 참여를 통한 스펙 쌓기 가능

3. 광고이론을 기반으로 한 학습기회 확대  

학과의특ㆍ장점

  • 외식조리전공과의 융합교육설계를 통한 푸드미디어커머스전공 운영
  • 국내 주요 스타트업 및 플랫폼기업과의 산학을 통한 현장실습 및 견학
  • 지도교수 1:1 멘토링 및 진로상담

졸업생인터뷰

"교과과정에 충실했을 뿐인데, 희망기업에 취업이 되었어요."

 

저는 대학 진학을 고민하던 시기에 매거진에 관심이 생겨 광고 분야로 진로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전공에 광고, 마케팅, 미디어 등에 대한 이론과 실무 융합 커리큘럼을 발견하고 '매거진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겠다.' 라고 생각하며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취업과 실무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 덕분에 학과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만으로도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고, 그래픽과 마케팅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취창업 멘토링을 통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었고, 지도교수님의 밀착지도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을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미디어전공에 지원하실 여러분, 여러분의 취업과 진로를 응원하겠습니다. 

 

졸업생 김○준 (한국일보 근무)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