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한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학과소개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산업체 정보시스템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웹/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제작, 정보시스템 운영 등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IT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과목 운영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하는 학과입니다.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나요?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자라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정보처리 산업기사”, 실무 위주의 정보 기술 능력과 활용 능력 검증을 위한 “ITQ(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리눅스 기반 시스템 관리능력과 운영시스템 프로그램 사용 능력 검증을 위한 “리눅스 마스터” 정보보안 업무를 위한 기초 이론과 실무 능력 검증을 위한 “정보보안 산업기사” 등의 IT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정보처리산업기사, 리눅스마스터 2급, SQLD, ITQ,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정보보안산업기사, ORACLE:OCP,OCJP, CISCO:CCNA,CCNP,

   MICROSOFT:MCP,MCSA,MCSE, MOS Master 등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졸업 후에는 공공기관 또는 사기업 전산실에서 시스템 운영과 관리자가 되거나, 각종 IT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역량과 자격증 취득 여부에 따라 다양한 IT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재학 중에는 ICT 학점 연계를 통한 인턴십 경험도 가능하고, 더 많은 공부가 하고 싶다면,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4년제 대학에 편입학도 가능합니다.

·  정보기술(IT) 관련 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전산실 개발 및 운영 분야
·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분야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희망 기업 취업을 위한 교육 과정 및 컨설팅 운영

·  평생지도교수에 의한 1:1 진로설계 및 취업컨설팅 제공
·  실무에 특화된 수업과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1인 2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 운영

·  전공교육과정을 통해 1인 2개 이상 자격증 취득 가능
·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실무 연계 맞춤형 수업

최신 컴퓨터 실습환경에서 현장 중심 수업

·  응용 SW 개발자 및 웹 개발자를 위한 실무중심 교육
·  현장실무 교육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위한 프로젝트 수행

학과의특ㆍ장점

·  '히어뉴스', 2019 네이버 웨일 확장 앱 콘테스트 본선 진출
·  'VC++ 기반 Smart Memo',
·  서울중기청 SW 경진대회 동상
·  2021년 ICPC 국내대회 본선 진출
·  연세대학교, 건국대학교, 홍익대학교 연계편입을 통한 진학 기회 제공
·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에 필요한 최첨단 실습 인프라 구축
·  지도교수 밀착 멘토링으로 학과적응 및 진로 설계 지도

졸업생인터뷰

졸업 후 벌써 몇 개월이 흘렀고, 이제는 어느 정도 회사에 적응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어가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졸업 후에 더욱 확실하게 이해되는 것은 우리 학과 커리큘럼이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는 데 필요한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습 경험과 실무 프로젝트 관련 과목들이 얼마나 필요한 과목과 내용으로 구성되었는지 잘 느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자 하는 재학생과 신입생 여려분! 졸업 후를 위해 지금 배우는 과목을 위한 시간을 투자하고, 교수님들과 더욱 많은 소통을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성과를 꼭 이루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해낼 수 있습니다!

 

2021년 졸업생 김○중, 인사이드정보